RPA 솔루션



<UIPath Studio>

UIPath는 효율적으로 만들어진 솔루션이라 생각된다. Windows Workflow Foundation (WF)을 기본 Framework으로 선택하고 필요 Activity의 구현을 통해 확장해 나가는 전략으로 구현되었다. 이로 인해 Custom Activity를 추가 할 수 있는 구조가 되었고 동시에 오픈 플랫폼의 역할도 하게 되었다. 우리는 필요에 따라 Activity를 구현하고 UIPath Studio에서 사용할 수 있다. 참조: <How to create a custom activity-UIPath> 

UIPath Studio는 Re-hosted Workflow Foundation Application이다. MS는 WF Designer를 직접사용하거나 자신의 Application에 Rehosting해서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이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입장에서 상당히 매력적이다. 특히 솔루션에서 Workflow를 제공하거나 기반으로 해야할 경우는 더욱 그렇다. 물론 Rehosting 할 경우 직접 사용할 경우에 비해 제약이 존재하지만 말이다. 

UIPath PLATFORM은 Studio, Orchestrator 그리고 Robot으로 구성되어 있다. Studio로 만들고 만들어진 것들을 Orchestrator을 통해 통제하고 Robot이 실제 Automation을 실행한다. 
<UIPath Orchestrator>

솔루션이 Enterprise 레벨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코어엔진 이외에 다양한 것들을 만족해야 한다. 예를 들어 보안, 모니터링, 로깅 등의 관점의 서비스가 포함되어야 하고 이런 도구들을 통해 신뢰성, 정확성, 안정성, 보안성 등의 품질 속성을 만족해한다. 사실 이과정이 개발에서 있어서 시간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한다. 


UIPath Studio를 확장하기 위한 Custom Activities의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만 사용되고 있는 업무용 솔루션들(ERP, 웹 리포팅/그리드, Terminal 등)을 지원하기 위한 것들이 될 것이다.

<검토중인 WF Showcase>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vs 테스트 자동화(Test Automation)

Free RPA - Workfusion RPA Express